
브릿지저널 윤나영 기자 | 남구 구립도서관(도산·신복·월봉·옥현어린이)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4일부터 2월 27일까지 울산에 거주하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별로 총 25개의 특색 있는 겨울방학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산도서관은 영어 동화책을 읽고 재밌는 게임과 연계된 미술 활동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영어동화랑 쓱쓱아트’와 함께 초등학생들이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실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신나는 과학실험 놀이터’등 총 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복도서관은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프로그램을 통해 장생포문화창고, 궁거랑 벚꽃길 등 남구의 아름다운 명소(울남9경)를 주제로 요리와 미술 활동을 진행하는‘요리콕 미술콕 울남9경 탐험단’을 운영한다.
플라잉옥타곤, 로프건, 슈팅디스크 등 흥미로운 과학 교구 만들기를 통해 과학을 재미있게 배우는‘익사이팅 과학 만들기’등 총 8개의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월봉도서관은 재미난 말놀이와 독후활동으로 어휘력을 쌓는‘그림책으로 기르는 초등 문해력 교실’을 마련했고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도구를 이용해 상상력 넘치는 공간을 구성하고 체험하는‘코딩과 함께 떠나는 코스페이시스 미션 탐험’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강좌를 선보인다.
노트북을 활용해 생활 속 AI를 체험하고 텍스트, 이미지, 음악까지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올바른 AI 활용법을 배우는‘처음 만나는 인공지능 상상놀이터’와 태블릿 PC로 나만의 캐릭터를 그리고 굿즈를 만들어보며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극대화할‘디지털드로잉 굿즈 제작 클래스’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12월 17일부터 1월 16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다르게 진행하며 남구 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산도서관 신복도서관, 월봉도서관, 옥현어린이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코딩, 디지털 드로잉 등 도서관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포근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