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릿지저널 김경미 기자 | 이천시는 지난 10월 28일, 이천신용협동조합이 ‘이천시민 걸음기부 챌린지’ 후원금 총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민 걸음기부 챌린지’는 ‘걸음으로 건강채움, 마음나눔’을 슬로건으로, 시민이 일상에서 걷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해 건강과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는 민관 협력형 건강생활실천 사업이다.
이번 후원금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시민들이 함께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통해 매월 누적 걸음 수 3억 보를 달성할 때마다 이천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전달된다.
지난 9월 진행된 1차 챌린지에는 총 2,029명의 시민이 참여해 목표였던 3억 보를 훌쩍 넘긴 4억 8천만 보를 기록했다. 현재 진행 중인 10월 2차 챌린지에서도 1,612명의 시민이 참여해 목표 걸음 수를 조기에 달성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걸음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져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이천신협의 관심과 협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천시와 이천신협은 앞으로도 시민 건강생활 실천 장려와 건강 나눔 프로젝트의 지속적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걸음기부 챌린지는 12월까지 매월 이어질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앱 ‘워크온(Walk On)’을 설치한 후 이천시 공식 커뮤니티 ‘온 이천 워크Walk’에 가입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이천시는 연말 기부 분위기와 함께 더 많은 시민이 걸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와 참여 독려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