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저널 김경미 기자 | 이천시 청년아동과와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이천시 청년도전지원사업팀은 지난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신둔면 예스파크 도자기축제장에서 ‘청년! 도전하고 성장하자’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가 추진 중인 청년정책을 보다 널리 알리고 청년층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청년정책에 대한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다양한 홍보와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천시는 2025년을 대비하여 마련한 청년정책의 주요 방향인 ▲참여 확대 ▲일자리 지원 ▲주거 안정 ▲복지 강화 ▲출산 및 양육 지원 등을 주제로 홍보지를 제작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청년들에게 배포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각종 지원 정책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사회관계망(SNS) 홍보’, ‘청년성장프로젝트 퀴즈’ 및 ‘룰렛 돌리기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이를 통해 청년정책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하도록 하고 룰렛 이벤트로 행사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는 청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정착을 위해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창업 지원, 청년 주거비 지원,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등 청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하여 확대할 계획이다.